벅스 뮤직 차트를 보다가 상위권에 게임OST가 올라와 있는 것을 보고 놀랐다. 한때는 질병처럼 여겨졌던 게임의 위상이 이렇게 달라진 걸 보고 격세지감을 느낀다. 드디어 대접을 제대로 받는구나 싶다. 개인적으로 게임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이런 변화가 반가웁다.

몇 년 전만 해도 게임음악을 플레이 리스트에 넣고 들으리라고는 상상도 못했는데 무려 차트 상위권에 올라가 있다니 매우 새롭다.

GODS – 뉴진스

Gods는 리그오브레전드 2023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이며 공식 뮤직비디오도 있다. (주인공은 페이커인가?)


리그오브레전드

리그오브레전드(롤)는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한 온라인 게임이다. 2009년 10월 27일에 출시되어 순식간에 인기를 얻고 전 세계적으로 많이 플레이되는 게임이 되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e스포츠 성장에 기여하는 바도 크다. 프로 리그는 물론이고 전 세계가 참여하는 월드 챔피언십은 매년 수백만 명이 시청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리그오브레전드를 개발한 라이엇게임즈는 롤에 관한 많은 노래를 발표했다.
음악은 웅장한 오케스트라부터 일렉트로닉, 록, 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이 있다. 프로 작곡가, 뮤지션들과 협업하여 음악을 만든다. 높은 수준의 음악은 게임 문화 위상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 리그오브레전드 곡에 참여한 유명한 가수로는 뉴진스, Imagine Dragons, Nil Nas X, Zedd, Against The Current 등이 있다.


페이커와 Legends Never Die

Legends Never Die – League of Legends

인기 있는 노래 중 하나인 Legends Never Die는 리그오브레전드의 가장 유명하며 상징적인 선수 페이커와 관련 지어지는 경우가 많다. 제목부터 곡 분위기까지 페이커와 잘 어울린다. 이 노래는 2017년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주제가로 만들어졌으나 이후에는 게임 장면의 주 배경음악으로 사용되곤한다.


이 외 좋다고 생각하는 리그오브레전드 노래

  • 2021년 11월 6일에 방영된 넷플릭스 시리즈 애니메이션 Arcane을 위해 녹음된 노래인 ImagineDragons – Enemy
  • 2019 월드 챔피언십을 위해 제작된 Phoenix
  • 애니메이션 Arcane을 위해 녹음된 노래 Ramsey – Goodbye
  • 2018 월드 챔피언십을 위해 제작된 노래 RISE
  • 2020년 월드 챔피언십에 사용된 노래 Awaken

리그오브레전드의 음악들은 단순한 게임 홍보용 음악이라 하기에는 그 수준을 넘어섰다. 롤은 모르는 사람도 음악은 좋아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매력을 가졌고 롤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더욱 게임에 빠져들 수 있으며 그 안의 스토리텔링은 게임 이상의 경험을 주고 있다.


참고자료

https://ko.wikipedia.org/wiki/리그-오브-레전드